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시청률 조사 방법 (닐슨코리아,TNMS)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9. 10:47

    우리나라에서는 시청률 연구기관 닐슨코리아, TNMS 등이 있습니다.이 연구기관들은 어떻게 시청률을 연구할까요? 같이 볼까요?


    >


    먼저 시청률 연구는 왜 필요할까요?첫번째에 시청률 연구가 필요한 이유는 시청률 연구가 아니면 방송국은 시청자가 오느울 시청하는 것을 원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시청자의 취향에 맞게 프로그램을 제작하기가 어려워서요~둘째, 시청률 연구가 없으면 선전비에 대한 타당성 및 효과성을 검증할 수 없을 것이다


    >


    시청률 연구를 통해 어떤 것을 알 수 있습니까? - 평균 시청시간대 - 하나일/주간/년 단위 시청자의 시청 흐름 - 인접효과, 충실도, 도달률, 빈도분석, 채널도, 특정 장르/프로그램 시청형태 - 시청형태 비교, 광고효율분석, 중복시청률, 타깃별 시청률, 뉴스항목별 시청률 등의 점을 알려주기 때문에 시청률 연구결과는 방속프로그램을 기획, 편성제작하는데 중요한 자료가 될 뿐만 아니라 TV 광고가격을 결정하는 데 매우 중요한 자료로 사용됩니다.


    >


    수하를 대상으로 조사하는가?TV를 보유한 가족 '살림살리원'을 대상으로 조사합니다. 사실 한국과의라 전체 시청자를 조사할 수 없어 제주도를 포함한 전국 하나 6시도(서울 경기 인천, 부산 대전 대구 광주 울산 강원 충남 충북 경남 경북 전남 전북 제주)에 살고 있는 3,200가구 사리를 대상으로 패널을 구성하고 시청률을 조사하고 있는 것이다. TNMS 닐슨은 인구 샘플로서 대표성을 가지는 선별된 개인으로 구성된 패널과 조사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한다. 어떤 패널은 TV쇼의 평가 비결을 개발하는 데 쓰이고, 가장 높은 과학적 기준을 준수하기 위해 무작위 선택 과정에 따라 선택된 사람들입니다. 다른 패널은 보통 개인이 온라인 웹페이지상의 온라인 광고에서 참가하기를 클릭함으로써 참여하는 사람들이고, 어떤 패널은 두 가지 비결을 조합해 사용되기도 합니다. 이 밖에도 닐슨은 우편이나 온라인 설문조사 같은 저농적인 방식부터 가족 내에 설치하는 미터장치, 바코드 스캐그대, 스마트폰의 아이플리케이션 같은 기술지향 방식에 이르기까지 정보 수집을 위한 다양한 방식을 사용한다. 니루센코리아


    >


    어떻게 시청률을 연구하니?패널로 선정된 가구에서 사용하는 모든 TV수상기에 작은 연구 기기를 부착하여 연구하지만 이 패널이 시청하는 시청 기록을 초 단위까지 기록하며 시청률 연구는 하루 단위로 매일 365일 무휴로 진행된다고 한다.이처럼 패널에서 연구된 결과는 새벽 2시 이후 본사의 컴퓨터 실로 전송되고 통계 처리하고 매일 오전 7시에 지묘은파 방송국, 케이블 방송사, 광고 회사, 신문사 등에 발송하므로 우리가 볼 수 있는 일이야 마지막으로 닐슨 코리아와 TNMS의 시청률이 다른 이유는 각 회사가 각각의 패널과 연구 기기에서 시청률을 연구하니까 다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